티스토리 뷰
목차
절기상 입동이 지나고 나니 요즘 정말 춥다 추워~하는 소리가 많이 들립니다. 겨울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온듯합니다. 혹한기가 되면 여러 가지 고민 중 하나인 건강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추운 겨울이 되면 서리가 내리는 색조로 전 세계를 뒤덮으면서 계절은 날씨의 변화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관심의 변화를 예고합니다. 우리 몸에 잠재적인 건강 위험에 대해 경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늘은 겨울 동안 주의해야 할 세 가지 일반적인 건강 상태와 건강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절 감염: 겨울 감기와 독감 감기와 독감 바이러스가 돌아다닐 때 겨울은 종종 코감기와 기침의 동의어처럼 보입니다. 기온의 하락이 이러한 질병들을 직접적으로 일으키지는 않지만 이러한 바이러스들이 번성하는 환경을 만듭니다.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는 면역 체계의 방어를 약화시켜 우리를 감염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와 싸우기 위해서는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으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적당량의 수분을 유지하며 정기적인 손 씻기를 포함한 좋은 위생을 실천하세요. 추가적으로 독감 예방 주사를 맞는 것을 고려하여 인플루엔자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층을 두텁게 하세요. 독감 예방 주사는 늦어도 11월까지는 맞는 게 좋다고 의료진은 권고하고 있습니다.
겨울의 우울증: 계절성 정서 장애 (SAD)가 나타나는 겨울철은 주변 환경뿐만 아니라 우리의 정신적 행복에도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습니다. 계절성 정서 장애(SAD)는 일반적으로 낮 시간이 더 짧은 가을과 겨울에 발생하는 우울증의 한 종류입니다. 햇빛에 대한 노출이 감소하면 우리의 일주기 리듬을 방해하고 피로, 식욕 변화 그리고 지속적인 낮은 기분과 같은 증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SAD를 퇴치하는 것은 자연광에 대한 노출을 증가시키는 것, 규칙적인 운동을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실천하는 것 그리고 심한 경우 추가적인 지원이나 가벼운 치료를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권합니다
건조한 피부 딜레마: 겨울 피부 고민에 직면하다 온도가 떨어짐에 따라 공기 중의 습도 수준이 급락하여 피부가 건조하고 가려우며 자극을 받기 쉽습니다. 실내 난방 시스템은 습기를 더욱 제거하여 문제를 악화시킵니다. 수분을 잘 공급하고 실내 가습기를 사용하며 보습을 포함하는 스킨케어 루틴을 선택하여 겨울 피부 딜레마를 방지하십시오. 자극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향 및 저자극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얇은 옷을 여러 겹으로 입고 야외에서 생활을 할 때 SPF와 함께 좋은 품질의 보습제를 사용하여 가혹한 바람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종합적으로 보면 변화하는 계절의 거대한 겨울은 독특한 일련의 건강 문제를 가져옵니다. 정보를 얻고 사전 예방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상처 없이 계절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습관을 우선시하고 정신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며 적절한 관리로 피부를 다듬으세요. 겨울 건강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법은 추위로부터 당신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계절을 최대한 즐기도록 보장할 것입니다. 우리 두 발 앞에 성큼 다가온 겨울을 두 팔 벌리고 품어보세요.건강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