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평소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을 부러워하기도 했고 닮고도 싶었답니다.
선견지명의 뜻은 먼저 내다보는 밝은 지혜라는 뜻으로 다가올 일을 앞서 예측하여 미리 계획하고 대비하는 것이라는 뜻입니다.
여러분도 혹시 주식을 하고 있나요? 위험을 저는 개인적으로 떠안고 싶지는 않아서 아주 조금씩만 권유를 받아서 투자를 하지만 요즘은 자식에게도 미리 알려주고 주식을 선물로 주시고 재산을 주식으로 주시는 분들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지난주부터 또 어제부터 연일 상승세를 보이는 상장 기업이 있는데 시가 총액이 얼마를 돌파했다 하는 얘기도 제 귓가에 들려오는 것 보면 저 또한 조금씩 관심이 있긴 한가 봅니다. 제가 요즘 이것저것 공부를 하고 있는데 오늘은 어제 상장해서 두 배이상 현재 시각 80900원까지 빨간불이 켜지고 있는 에코아이에 대해 말씀드려 볼게요.
에코아이는 2005년 설립을 하고 2013년부터 탄소배출권 사업을 시작하여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제안하고 실행하여 탄소배출권 확보에 있어서는 특화된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환경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해외 15개국에서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활발히 하고 있고 2020년~2022년 사이에는 매출성장을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지난 10일~13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으며 청약 결과는 19.1대 1이었습니다. 공고가는 희망공고가(2만 8500원~3만 4700월)의 최상단 3만 4700월로 확정되었습니다. 청약 증거금은 1776억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틀째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희망적인 메시지를 준 것 같기도 합니다. 에코아이의 이수복 대표는 "국내에서는 드문 온실가스 감축사업 분야를 개척하며 성장한 기업"이라며 "상장을 통해 탄소배출권 전문 종합 환경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에코아이는 여러 가지 신사업도 준비 중이라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