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내일이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노력의 결실을 맺을 날이 옵니다.
저도 수능 세대여서 제가 수능을 치렀던 그때를 생각해 보면 수능 하루 전에는 편안한 마음으로 맞이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수능 당일 저녁 뉴스를 보면 시간에 늦거나 신분증을 놓고 와서 경찰차를 타고 간다거나 하는 수험생분들 꼭 있던데요.
이쯤에서 수능전날 꼭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 한번 짚어보고 가려합니다.
준비물:수험표(분실 시 입실시간 전까지 재교부받으세요)와 주민등록증(또는 본인 증명할 수 있는 사진 부착된 신분증)
휴대가능한 아날로그시계
중식 및 음용수
마스크(확진 수험생은 상시 착용 강력 권고, 의심 증상 수험생은 KF80 이상 보건용 마스크 착용 강력 권고)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샤프(흑색, 0.5mm)-이 두 가지는 일괄 지급한다고도 합니다.
흰색 수정테이프 (시험 감독관이 시험실별로 5개를 소지하고 있다고 하니 필요시 요청가능)
지우개, 흑색연필, 샤프심(흑색, 0.5mm)
절대반입금지 물품: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태블릿 PC,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플레이어, 통신. 결제 가능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등 모든 전자기기
주의: 적발 시압수 조치되는 물품으로는 투명종이(일명 기름종이), 연습장, 개인샤프, 예비마킹용 플러스펜, 볼펜등입니다.
적발 시 즉시 부정행위 처리되는 물품으로는 교과서, 참고서, 기출문제지 등입니다.
휴대 가능 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 반드시 가방에 넣어서 시험실 앞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수험생 여러분~오늘은 너무 일찍 자는 것도 좋지 않아요. 평소대로 행동하되 너무 늦게 자지는 않도록 컨디션을 잘 돌보세요. 내일은 8시 10분까지는 반드시 시험실에 입실 완료 해야 합니다. 오전 6시 반부터 출입을 허용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내일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긴 시간 신중한 선택을 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시길 바랍니다.수험생 여러분 화이팅!!!